유용한 프로그램

HxD - 무료 헥스 에디터

컴퓨터매니아  2013/06/27 01:30

오늘은 무료 헥스 에디터인 HxD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헥스 에디터는 메모장이나 워드 프로세서 같은 문서 편집 도구에서 편집할 수 없는 이진 파일 (EXE, DLL 등) 들을 편집하는 데 특화된 에디터입니다. 에디터의 왼쪽에 16진수로 수정할 수 있어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16진수 헥스값을 직접 수정하는 예 입니다. 

http://snoopybox.co.kr/1502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사용해 본 헥스 에디터 중 HxD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가볍고, (부가)기능도 많고, 가장 큰 점은 무료라는 것이니까요. 다만 한 가지 단점은 한글 지원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제 말은 UI에서 안된다는 것이 아니라 오른쪽의 문자 부분에서 한글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잡 이야기가 길었네요.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다운로드: http://mh-nexus.de/downloads/HxDSetupKOR.zip (한글판 설치버전)  


HxD를 실행한 메인 화면입니다.





이진 파일을 열어 보았습니다.





중간에 텍스트를 바꿔 보았습니다. 변경된 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파일을 변경한 채로 저장 하였더니 아래와 같이 백업 파일이 생성 되었습니다.





하드 디스크의 섹터를 읽어보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유료 프로그램인 GDisk를 사용하지 않고도 가능합니다.


(디스크 이미지 열기는 *.img 파일을 여는 기능으로 여기서 설명하는 것 과는 다릅니다.)





디스크 열기를 실행시 Hx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아래처럼 논리 디스크 (윈도우에서 파티션을 나눈 것) 와 물리 디스크 (실제로 장치가 있는 디스크) 이 두가지 모드로 열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윈도우의 copy /B 명령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두 개 이상의 파일도 합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헥스
 댓글

               
1 ... 29 30 31 32 33 34 35 36 37 ...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