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먼저 읽어보시기 전에(블루스크린이 뜨기 전에)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블루스크린의 오류 내용을 덤프 파일로 저장되도록 설정하기 (2013.02.09) *일부 경우(하드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 등)에는 블루스크린이 떴을 때 덤프 파일이 저장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
BlueScreenView는 NirSoft에서 만든 프리웨어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덤프 파일을 통하여 블루스크린 오류 원인 및 오류가 난 파일 등의 상세 정보를 알려 줍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http://www.nirsoft.net/
다운로드: http://www.nirsoft.net/utils/bluescreenview.zip
<사용법>
1.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2. http://www.nirsoft.net/utils/trans/bluescreenview_korean.zip 에 있는 한글 언어 파일을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안에 넣어줍니다.
3. 아래와 같이 오류 목록이 보입니다. 원인을 알고 싶은 덤프 파일을 선택합니다. 덤프 파일은 (충돌했던 월)(충돌했던 일)(충돌했던 년)-(숫자)-(숫자).dmp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파일이름' 에 있는 드라이버들이 블루스크린이 발생했을 당시 로드되었던 드라이버, 빨간색으로 표시된 드라이버가 오류가 난 드라이버 입니다.
최근에 달린 댓글
- 방문자
- 2490352
- Today
- 404
- Yesterday
- 434
태그
- activex
- 예약파티션
- 네이버 애널리틱스
- html
- 업데이트
- 사용자게정
- 포트포워딩
- IP공유서비스
- Uninstaller
- ipTime공유기
- Vmware
- WindowsRE
- CCL
- 워터마크
- 티스토리 데이터
- 컴퓨터켜진시간확인
- \r\n
- ipTime공유기설정
- 광고단위
- 대기 모드
- Daum
- 구글 애드센스
- 한글입력
- 네이버애널리틱스
- 파워포인트
- 데이터복원
- 스크립트
- CRLF
- avast
- pc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