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의 B인터넷, 전화 요금제, IPTV를 5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5년 8월 1일부터 종종 'B인터넷 IP공유서비스 미가입에 대한 인터넷 제한' 이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인터넷 속도도 조금 느려진 것 같습니다.
이번주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전화 연결을 하여 강력히 항의하려고 하는데, 일단 임시방편으로 이 제한을 해제시키기 위하여 제가 시도한 방법을 공유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한 메시지는 윈도우, Internet Explorer, Adobe Flash Player가 설치된 환경에서만 동작합니다.
그래서 윈도우 이외의 운영체제나 Internet Explorer 이외의 브라우저(Chrome 등)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여전히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셔야 한다면...


1. Adobe Flash Player 비활성화 하기


Adobe Flash Player를 비활성화 하시면 제한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웹페이지 아무데서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모든 바로 연결 - 바로 연결 관리...' 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 을 선택하시고 'Shockwave Flash Object' 를 찾으셔서 '사용 안 함'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공유기 설정에서 제한 사이트 자체를 보이지 않게 하기


이 방법은 공유기 설정만 1회 하시면 되며, 컴퓨터에서의 설정은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공유기에는 사이트 차단 설정이 '고급 - 보안 - 사이트차단' 에 있습니다.
ipTIME 사용자는 예전에 제가 올린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ipTIME 공유기] 특정 사이트 접속 차단하기

'차단할 키워드' 'ac/bk1.asp' 를 입력합니다. (따옴표 없이)
공유기 기종에 따라 '확인' 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 프로필사진 ㅎㅎㅎ
    감사합니다
    2016/04/07 16:30
  • 프로필사진 아싸
    감사합니다!!!!!
    2017/02/09 14:53
  • 프로필사진 카타리나
    안녕하세요? 위의 정보를 보고 불편을 해소하엿더니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동영상재생이 안되어 해결하려니 1번 어도버플래시 비활성을 활성화 시키려니
    해당 Microsoft WindowsThird paty ~~~ 가 안보여요. 활성화시켜야 할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02/11 10:57
  • 프로필사진 컴퓨터매니아
    [b][추가 기능 관리][/b] 의 오른쪽 중간 부분에서 [b][모든 추가 기능][/b]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017/02/12 19:31
  • 프로필사진 속상합니다.
    여기서 한번 생각을 해 봐야 합니다.

    우리가 중국집에 짜장면을 한 그릇 시켰습니다.

    그 짜장면을 3명의 가족이 나눠 먹었습니다.

    그랬더니 중국집 주인이 몰래 우리집에 들어와서 몇명이 먹는지 확인을 하고는

    1인분 시켜서 혼자 먹지 셋이서 먹었다고 돈을 더 내놓으라고 합니다.

    그러면 돈을 내야 하나요?

    그리고 주인 허락 없이 집에 들어와 몇명이 먹는지 확인 한 중국집 사장은

    가택침입이 아닐까요?




    우리가 중국집에 셋이가서 물도 먹고 단무지도 먹고 고추가루도 먹고 하면서

    짜장면을 한그릇만 시켜 먹었다면 주인이 추가 요금을 달라고 할 수도 있을것입니다.




    허나 집으로 짜장면 한그릇을 배달시켜서 셋이서 나눠 먹은게 중국집 약관에는

    돈을 더 받아야 한다고 적혀 있으면 돈을 더 내야 하는겁니까?

    그 약관이 제정신이 아닌게 아닐까요?




    우리 국민들이 정신좀 차려야 합니다. 1회선 계약하고 그 1회선을 나눠서 사용한다는것은

    바로 짜장면 한그릇을 나눠 먹은것입니다. 짜장면 한그릇시키고 배달통에 있던 다른 짬뽕을 훔쳐먹은게

    아닙니다. 왜? 내돈내고 산 짜장면 가족이 나눠 먹은게 기분나쁘다고 돈을 내라면 냅니까?




    인터넷 공유기가 불법인가요? 아닙니다. 인터넷 공유기는 짜장면을 나눠주는 가위 역할을 하는겁니다.

    100메가 나눠 쓴다고 200메가 300메가가 되는게 아니라 100메가를 조금씩 나눠서 사용하기에

    100메가 사용하기로 한 계약 (즉 짜장면 한그릇 시킨것)을 소비자는 지키고 있는 겁니다.




    그리고 집에 데스크탑 한대 학교 다니는 아이들이 둘이면 노트북 2대 이것만 해도 컴퓨터 3대입니다.

    하지만 컴퓨터 3대 24시간 켜 놓는 집 이 있습니까? 아이들 학교 안가요? 직장 안나갑니까?

    3대가 동시에 돌아가는 시간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 100메가에 부하가 걸려도 100메가 인데

    그마저도 동시에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에 대한 사용료를 내라?? 냈잖아요~ 100메가 1회선

    불법다운로드 전문으로 하는 범죄자가 아니고서야 어떻게 100메가를 다씁니까?




    이 말도 안되는 약관으로 컴퓨터당 돈을 내게 된다면 나중엔 칩이 들어간 모든 기기 돈내라 합니다.

    스마트폰 냉장고 조명기기 모두 약관에 의해 돈을 내야 합니다. 왜? 컴퓨터가 여러대니까




    그리고 내집에 있는 컴퓨터가 몇대인지는 집까지 회선을 통해 들어 왔다 나갔다는 소리가 됩니다.

    무슨 권리로 통신사는 내집을 드나드는걸까요?




    통신사의 주장대로 데이터가 늘어난다면 대한민국 공유기 업체 다 불법기기제조사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남의 데이터를 훔치니까요. 100메가를 나눠서 사용하는게 아니라 100메가 계약한 1회선에 200메가 300메가 사용량을 훔친다면 그것 바로 절도가 아닐까요? 그럼 공유기회사 사장들 다 잡혀가야 하는거 아닐까요?




    그리고 보험약관을 고지를 제대로 안하면 무효가 되는데 통신3사는 계약 당시 이 중요한 약관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고 있다고 6개월 1년지나 요구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거 잘못된거 아닌가요?




    좋은대학나오고 좋은직장 다니면서 자녀를 키우는 사람들이 왜? 이런식으로 장사를 하는지 안타깝습니다.
    2017/07/26 10:19
  • 프로필사진 컴퓨터매니아
    그렇습니다.
    또한 이건 사용자의 인터넷 연결을 중간에 가로채서 임의로 (공유기 확인용) 스크립트를 삽입하는 도감청 행위입니다.
    2017/07/31 22:57

               
1 2 3 4 5 6 7 8 ... 79